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센서등 오작동 정말 방법은 없을까요?
    카테고리 없음 2018. 1. 21. 18:56

    새로 이사온 집 현관에 센서등이 달려있어요. 아마 요즘 웬만한 집 현관에는 대부분 달려있어서 아주 익숙할 텐데요. 여기에 원래 60와트 백열등이 달려있네요. 그래서 최근에 다이소에서 구입한 삼파장 형광등을 달았습니다. 전력소모량이 1/4 정도로 뚝 떨어졌죠.

     

    근데 한 가지 문제가 있네요.

     

    기존 센서등이 백열전구 전용이라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, 삼파장을 끼워놓으니 시도 때도 없이 불이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합니다. 처음엔 도둑이 왔거나 유령(?)이 지나가는 걸로 생각하고 깜짝깜짝 놀라기도 했는데요. 요즘은 태연합니다. -.-;;

     

    찾아보니, 센서등 오작동에 대한 여러 의견들이 난무하네요. 아직 정확한 원인을 적어놓은 곳은 못 찾았네요. 혹시 전기 계통 전문가 중에 해결방법 아시는 분 좀 알려주세요. 센서등을 통째로 교체해야한다는 답변은 당연히 안 해주셔도 되고요. ;-)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